사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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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팝 팬들의 정보수집부터 기록, 교류, 구매까지 연결로 최적화된 표준 팬덤 플랫폼 '블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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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9개 플랫폼 데이터로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성장 및 활동 성과를 제공하는 '케이팝레이더'
핵심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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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및 글로벌에서 독보적으로 인정 받은 '케이팝 산업'과 '팬덤'에 대한 전문성 및 업계 네트워크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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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서비스, 데이터 분석 뿐 아니라 예능 콘텐츠 제작 능력까지 모두 겸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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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구글플레이-중기부가 공동주최하는 '창구프로그램'에서 800개의 스타트업을 누르고 1위 차지 / 한국콘텐츠진흥원의 ICT 뮤직테크 지원 사업에서 베타서비스와 출시 이후 연속 2회에 걸쳐 1위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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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itter, TikTok 등 글로벌 플랫폼들이 먼저 찾아와 공식 계약을 통해 케이팝 10년 역사 발표, 케이팝 컨퍼런스를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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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오디티의 강점과 기회
스페이스오디티
1.
글로벌 케이팝 시장의 지속 성장세
2.
생산자와 소비자 양쪽의 플랫폼과 콘텐츠, 브랜드 모두 보유
3.
이를 통한 각 프로덕트 간의 시너지 플라이휠 구축
케이팝레이더
1.
기회 : 케이팝이 산업화가 되어 양질의 인력이 유입되지만 데이터 기반 및 모니터링 시스템 부재. 그러나 MZ 종사자의 적극적인 성장에 대한 관심 증대 → 케이팝레이더의 활동 및 오프라인 행사에 많은 관심을 보임
2.
4천명이 넘는 대형기획사, 대기업, 게임 회사, 콘텐츠 회사, 주변 산업의 뉴스레터 운영을 통한 커뮤니티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시범 행사에 1인당 7만7천원 100명 구매 및 참여
3.
유료 B2B 서비스인 '자동 생성 활동 성과 리포트 시스템'에 대하여 산업 종사자들의 니즈확인
4.
5년전부터 누적된 케이팝 팬덤 데이터를 유일하게 보유
5.
재택 아르바이트의 1일 기준 30분 정도의 신규 DB입력 통한 자동 운영으로 리소스 최소화
블립
1.
기회 : 아티스트에 대한 추종이 아닌 '나의 행복감', 동시에 2팀 이상 좋아하는 흐름의 '멀티스탠' 등으로 아티스트 중심이 아닌 '나' 중심으로 팬덤 3.0 가속화 중 → 블립의 신규 기능 '팬로그'에 적합
2.
아티스트 유료 소통 앱 중심의 팬플랫폼에서 '블립'은 유일하게 '팬'에 집중되어 설계된 앱서비스
3.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콘텐츠 연계된 특전 상품으로 블립 내 독점 판매 및 앱사용 유도를 통한 신규 유입
4.
2023년 일본 현지 '블립 재팬 TF' 발촉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판매 전개
투자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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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매출액 : 488,301,368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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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투자 유치일 : 2022. 0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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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투자 유치액 : 66억원 (주요투자자: KB&키움&SBI인베스트먼트, KC벤처스)
목표시장과 주요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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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M (전체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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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케이팝 팬덤 8조원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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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 (유효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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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및 글로벌 케이팝 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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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M (수익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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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팝 기획사를 시작으로 산업 내 다양한 밸류체인의 종사자 및 국내외 주변 관련 업계,
연구 학계 및 미디어 종사자
비즈니스/수익 모델
블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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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립 마켓 (커머스) : 음반, 굿즈 판매 / 콘텐츠 연계로 특전 상품 독점 판매 / 아티스트 추천템 입점 판매로 확대 (런칭 10개월간 총 6억원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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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블립 (인앱 구독) : 블립 유료 기능 월 구독 상품 인앱 결제 (2023년 2월 출시) / 아티스트 IP 콜라보 및 팬로그 꾸미기 단건 아이템 판매로 매출 확대
케이팝레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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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팅 : 틱톡, 트위터 등 플랫폼과 연구 협업 (누적 총 3억원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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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유료 구독 모델 : 1개 회사 당 200만원 예정 (2023년 하반기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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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컨퍼런스 : 1000석 규모의 오프라인 및 글로벌 온라인 중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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