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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리카

대표
고수영
설립일
2022/01/17
분야
플랫폼
솔루션
실감콘텐츠
기업소개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개설 플랫폼 <플리카랜드>
홈페이지
SNS
Youtube
투자단계
프리시리즈A
브랜드가 팝업 스토어를 열고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웹 기반 메타버스 생태계 <플리카랜드>를 개발합니다.
하루에 기업용 메타버스 콘텐츠가 200개 이상 개설되고 있지만 전세계적으로 공급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솔루션들은 비슷한 Visual-Quality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브랜드들은 더 큰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메타버스 콘텐츠의 시각적인 차별화를 원하고 있죠.
플리카는 이러한 문제를 브랜드와 3D 모델러 매칭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데요, 웹 기반 메타버스 생태계 <플리카랜드>를 통해 브랜드 팝업 스토어 개설을 위한 메타버스 생태계로 자리 잡고자 합니다!
<플리카랜드> 소개
<플리카랜드>는 브랜드들이 팝업 스토어를 쉽게 개설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브랜드
1.
기존 콘텐츠(3D모델, 이미지, 영상, 자료)를 설치 없이 쉽게 큐레이션 할 수 있어요.
2.
여러 개의 사진 만으로 제품을 3D모델링 자동 생성할 수 있어요.
3.
팝업 스토어 이벤트를 버튼 하나로 Youtube 스트리밍할 수 있어요.
4.
팝업 스토어의 이벤트 운영 성과를 Report 기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모델러
: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3D재질 라이브러리를 통해 쉽게 제품 모델링을 개선할 수 있어요.
소비자
: 별도 앱, 프로그램 설치 없이 Chrome에서 팝업 스토어를 경험할 수 있어요.
플리카랜드의 강점
하나, 사용자 중심의 UI/UX 와 무설치 웹 기반 경험
둘, 무설치 3D모델링 스튜디오(자체 개발)
셋, 3D재질 라이브러리 제공(자체 개발)
넷, Auto모델링 툴 제공(자체 개발)
다섯, 디자인 퀄리티가 보장된 기본 템플릿 제공
주요 고객
팝업 스토어에서 짧은 이벤트 형식으로 제품 홍보를 원하는 브랜드
신세계 I&C 입점 협의 중
ESG 패션 브랜드 민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섬유디자인 지원사업
비즈니스/수익 모델
(2022) 커스텀 브랜드 팝업스토어 제작
(2023) 플랫폼 중개 수익
주요 성과
첫 MVP로 기관 판매 25건, 매출 87백만원(BEP) (2021년 12월)
Ovice, Inc(일본) 기업용 메타버스 공동 상품 출시
(주)MBC씨앤아이 MOU 체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육성사업 기업 플리카랜드 입점 (10월 예정)
NIPA 메타버스 선도컨텐츠발굴지원 R&D, 중진공 서울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중기부 예비창업패키지 최우수, 경기콘텐츠진흥원 문화기술 아이디어 BM창업 최우수
특허 출원 2건, 출원 진행 중 2건 등
플리카 창업팀 소개
고수영, Founder
프랑크푸르트 가상이미지 아카데믹 컨퍼런스 “Breaking Glass II” 에서 VR프로젝트를 시연(e-Flux Journal), 실시간 프로세싱을 통한 CCTV이미지를 실시간 3차원 공간 변환 시연
프랑크푸르트 건축가상(Architekten und Ingenieur Verein Frankfurt) AIV 후보자
메타 코리아 비즈니스 매거진 Layer11월호 “가상-건축” 창업진 인터뷰이
베니스 S.A.L.E docks 에서 Boundless Space VR프로젝트 전시
Snowaide Inc 에서 Computational Designer (건물입면 커튼월부 자동화디자인)
이수남, Co-founder
프랑크푸르트 가상이미지 아카데믹 컨퍼런스 “Breaking Glass II” 에서 VR 프로젝트 시연
(e-Flux Journal)
“포로트래메트릭 기반 3D모델링” 클래스101 & K-디지털(B2G) 공급계약
프랑크푸르트 건축가상(Architekten und Ingenieur Verein Frankfurt) AIV 후보자
베니스 S.A.L.E docks 에서 Boundless Space VR프로젝트 전시
ETech Inc 말레이시아 에서 Project Manager
안창원, Co-founder
전) GlowSeoul Inc, 디자인 팀장 (대표작: 익선동 온천집)
전) JY-ARCHITECTS, 디자인 팀장
전)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디자인 공모 10회 수상
노지민, Head of Machine Learning
전) 머신러닝 컴퓨터비전 기반 인공안구 개발
독일 University of Bremen, 컴퓨터신경물리학 연구소에서 Researcher (ANN분야)
독일 University of Oldenburg, 컴퓨터신경공학에서 MSc
향후 목표
현실만큼 중요해지는 가상 공간에서 Hyper-Visualized 3D 가상 공간을 구현하겠습니다.
[2022년] B2B런칭 / [2023년] 매출 21.1억원 / [2024년] 매출 59.6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