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비캔버스]는 이런 팀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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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고 애자일한 제품 개발 싸이클로 끝없는 실험과 데이터 분석을 반복하며 최적의 성장 전략을 도출해내는 팀, 도비캔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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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최신 AI 기술과 쉬운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손쉽게 웹툰부터 숏폼 생성까지.
내가 만든 캐릭터와 나만의 스토리를 담은 웹툰을 직접 연재하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비캔버스]만의 강점과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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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원하는 캐릭터를 연속하여 그릴 수 있는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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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RA 및 IP-Adapter 기술을 활용하여 캐릭터의 연속성을 유지하는 이미지 및 웹툰 생성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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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가 유지되는 이미지 생성 =>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가 만들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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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유지를 통해 스토리가 있는 완성형 콘텐츠 창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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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내 소셜 커뮤니티를 통한 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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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비캔버스 소셜 커뮤니티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결과물을 서로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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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작품을 연재하며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함께 캐릭터&스토리 아이디어를 디벨롭하고 참여하며 유대감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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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작가에게 도비(GPU사용시간) 선물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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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화된 애니메이션 생성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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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이미지 한 장만으로 원하는 대사에 맞춰 입 모양과 표정이 함께 움직이는 4~6초 분량의 애니메이션 비디오 클립 생성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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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B2C 시장을 넘어 전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B2B 협업 가능
목표시장과 주요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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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장 AI 콘텐츠 창작 통합 플랫폼 도약을 목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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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국가: 일본
- 시범 마케팅을 통한 8개 국가의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여 국가별 비교 분석 진행 결과, 모든 국가 중 일본에서 가장 높은 리텐션 및 수익성이 관측됨
- 일본시장에 집중하여 서비스 전개 후 타국가로 진입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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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고객: 캐릭터와 애니메를 좋아하는 모든 오타쿠
비즈니스/수익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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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U 크레딧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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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가 직접 사용한 GPU 사용량에 비례하여 과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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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이미지 생성으로 인한 GPU 서버 비용을 감당하지 못하는 기존 서비스 문제 극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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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구독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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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 상품을 구매하면 매일 출석 일수에 비례하여 할인된 가격에 GPU 크레딧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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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리텐션을 높이고 소과금러 그룹을 유지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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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 플레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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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에 공유한 사용자의 창작물을 통해 인기도에 비례하여 보상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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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사용자 창작물 및 굿즈 판매 등으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확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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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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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생성 기능 고도화를 통해 전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B2B 협업 가능
투자 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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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 2023년 2,000만원 / 2024년 상반기 2,0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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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이력 / 누적 투자 유치액 : 1억 원 ( 2023.11 라구나 인베스트먼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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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 투자 유치액 : 10억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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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지원사업 :
- 2024.07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피칭 플랫폼 KNOCK 정규라운드 선정
- 2024.06 『한국콘텐츠진흥원』 투자연계 창업도약 프로그램 (일반형) 선정
- 2024.05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청주시 기술선도 스타트업 R&D 지원사업 선정
- 2023.11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 선정
- 2023.05 『한국콘텐츠진흥원』 극초기 스타트업 지원사업 선정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CREATIVE 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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