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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버스

대표
윤정현
설립일
2022/01/05
분야
메타버스
NFT
게임
캐릭터
플랫폼
기업소개
다양한 IP 기반 게임형 소셜 메타버스 플랫폼 “캐리버스”
투자단계
시리즈 B

캐리버스

다양한 IP 기반 게임형 소셜 메타버스 플랫폼 “캐리버스”

캐리버스 홈페이지 | SNS | youtube

캐리버스는 이런 팀이에요

캐리소프트의 캐리IP는 전세계 5억명의 유저와 함께 하는 글로벌 IP 입니다.

캐리버스는 Kosdaq 상장 기업 캐리소프트와 중견 게임개발사 멘티스코가 합작하여 만든 법인으로 다양한 IP 기반의 게임형 소셜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들어 글로벌 서비스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캐리버스의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멘티스코는 ‘헌터스아레나레전드’ 라는 게임을 만들었으며, 스팀을 통해 1천5백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게임으로, 언리얼 엔진을 다루는 게임 업계의 실력있는 인력들이 모여있는 중견 개발사 입니다.

캐리버스의 강점과 기회

게임 기반의 소셜형 메타버스 ‘캐리버스’

구글플레이를 통해 179개국에 서비스 되고 있으며, DAU 10만을 유지하고 있는 메타버스
‘캐리버스’를 웹3 서비스로 가능하게 만든 웹3 플랫폼 Cling Web3.0을 개발 및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Web3 기술을 적극 도입, 탈 중앙화, 보안성, 확장성이 확보된 메타버스 플랫폼
캐리버스는 IP를 통한 ‘차별화’, 강력한 ‘커뮤니티’, 꾸미기를 비롯한 게임 요소를 도입한 ‘지속가능성’, 친구 기능을 통한 ‘친숙함’ 이라는 성공 요인이 장점 입니다.
게임을 즐기는 웹2 유저와 P2E를 즐기는 웹3 유저 모두가 참여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서비스 뿐 아니라 커뮤니티 역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2024년 2분기 Cling Platform에 카드전략RPG ‘슈퍼콜라’ 게임 출시 예정

아기자기한 3등신 캐릭터들의 반전 액션이 돋보이는 Web3 Strategic RPG with PvP, PvE Mode
68%의 CBT 리텐션과 50만이 넘는 사전예약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나만의 캐릭터와 스킬 카드 덱을 조합하세요. $CVTX를 사용해 더 강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당신의 캐릭터와 카드덱은 NFT가 됩니다.

목표시장과 주요 고객

주요시장은 동남아시아, 남미 지역입니다. 이후 인도, 서남아시아 타케팅 후 북미와 유럽으로 진출 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Web3 콘텐츠를 즐기는 P2E 유저층과 함께 캐쥬얼 게임을 즐기는 W2b 유저층이 공존 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수익 모델

콘텐츠 소비를 통한 In App Purchase 모델 적용
Web3 토큰 이모노미와 연계된 P2E 모델

주요 성과

“그랜드 론칭 이후“

하루 평균 5,000만 원 매출
핵심 지역 - 태국, 필리핀, 브라질
4월 매출 $1M 달성
DAU 하루 8만 ~ 10만 유지
핵심 지역 - 태국, 베트남, 필리핀, 브라질
PCCU 하루 1.8만 ~ 2만 유지
남미, 동남아, 인도 순으로 지속적인 동접 유지 중

향후 목표

국가적인 글로벌 모객을 통한 100만 DAU 달성 목표
연 매출 300억 달성 목표

캐리버스 추가정보

윤정현 대표 소개
삼일회계법인 SME M&A 부분
한국공인회계사
안강벤처투자 투자총괄
원앤파트너스 투자총괄
창업 동기
소셜, IP, 게임 요소들이 포함된 재미있는 메타버스 구축을 위해
글로벌 유저들과 함께 Web3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진정한 메타버스 구축을 위해
팀 소개 (이름 / 직책 / 주요경력)
강봉석 / CSO / Wemix 초기 프로젝트 리딩, (주)위메이드 플러스 부사장, (주)위메이드 사업 실장
김성배 / CTO / (주)잼팟, 넷마블컴퍼니 개발 총괄 실장
나동훈 / COO / (주)캐리소프트 연구소장, (주)네오위즈게임즈 투자사업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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