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팝업 스토어를 열고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웹 기반 메타버스 생태계 <플리카랜드>를 개발합니다.
하루에 기업용 메타버스 콘텐츠가 200개 이상 개설되고 있지만 전세계적으로 공급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솔루션들은 비슷한 Visual-Quality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브랜드들은 더 큰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메타버스 콘텐츠의 시각적인 차별화를 원하고 있죠.
플리카는 이러한 문제를 브랜드와 3D 모델러 매칭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데요, 웹 기반 메타버스 생태계 <플리카랜드>를 통해 브랜드 팝업 스토어 개설을 위한 메타버스 생태계로 자리 잡는 것이 목표입니다.
<플리카랜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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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리카랜드>는 브랜드들이 팝업 스토어를 쉽게 개설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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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1.
기존 콘텐츠(3D모델, 이미지, 영상, 자료)를 설치 없이 쉽게 큐레이션 할 수 있어요.
2.
여러 개의 사진 만으로 제품을 3D모델링 자동 생성할 수 있어요.
3.
팝업 스토어 이벤트를 버튼 하나로 Youtube 스트리밍할 수 있어요.
4.
팝업 스토어의 이벤트 운영 성과를 Report 기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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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러
: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3D재질 라이브러리를 통해 쉽게 제품 모델링을 개선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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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 별도 앱, 프로그램 설치 없이 Chrome에서 팝업 스토어를 경험할 수 있어요.
플리카랜드의 강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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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사용자 중심의 UI/UX 와 무설치 웹 기반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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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 무설치 3D모델링 스튜디오(자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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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 3D재질 라이브러리 제공(자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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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 Auto모델링 툴 제공(자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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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 디자인 퀄리티가 보장된 기본 템플릿 제공
주요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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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업 스토어에서 짧은 이벤트 형식으로 제품 홍보를 원하는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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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패션 브랜드 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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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섬유디자인 지원사업
비즈니스/수익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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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커스텀 브랜드 팝업스토어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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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플랫폼 중개 수익
주요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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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MVP로 기관 판매 25건, 매출 87백만원(BEP) (2021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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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ice, Inc(일본) 기업용 메타버스 공동 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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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MBC씨앤아이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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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육성사업 기업 플리카랜드 입점 (10월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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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PA 메타버스 선도컨텐츠발굴지원 R&D, 중진공 서울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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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 예비창업패키지 최우수, 경기콘텐츠진흥원 문화기술 아이디어 BM창업 최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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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 출원 2건, 출원 진행 중 2건 등
플리카 창업팀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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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영, Foun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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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크푸르트 가상이미지 아카데믹 컨퍼런스 “Breaking Glass II” 에서 VR프로젝트를 시연(e-Flux Journal), 실시간 프로세싱을 통한 CCTV이미지를 실시간 3차원 공간 변환 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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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크푸르트 건축가상(Architekten und Ingenieur Verein Frankfurt) AIV 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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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코리아 비즈니스 매거진 Layer11월호 “가상-건축” 창업진 인터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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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니스 S.A.L.E docks 에서 Boundless Space VR프로젝트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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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owaide Inc 에서 Computational Designer (건물입면 커튼월부 자동화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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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남, Co-foun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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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크푸르트 가상이미지 아카데믹 컨퍼런스 “Breaking Glass II” 에서 VR 프로젝트 시연
(e-Flux Jour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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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로트래메트릭 기반 3D모델링” 클래스101 & K-디지털(B2G) 공급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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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크푸르트 건축가상(Architekten und Ingenieur Verein Frankfurt) AIV 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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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니스 S.A.L.E docks 에서 Boundless Space VR프로젝트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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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ech Inc 말레이시아 에서 Project Mana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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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창원, Co-foun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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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GlowSeoul Inc, 디자인 팀장 (대표작: 익선동 온천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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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JY-ARCHITECTS, 디자인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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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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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 10회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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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지민, Head of Machine Lear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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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머신러닝 컴퓨터비전 기반 인공안구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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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University of Bremen, 컴퓨터신경물리학 연구소에서 Researcher (ANN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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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University of Oldenburg, 컴퓨터신경공학에서 MSc
향후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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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만큼 중요해지는 가상 공간에서 Hyper-Visualized 3D 가상 공간을 구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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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B2B런칭 / [2023년] 매출 21.1억원 / [2024년] 매출 59.6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