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스페셜라운드
home
with NextRise
home

플레이더월드

대표
전민호
설립일
2018/09/06
분야
유통
플랫폼
솔루션
실감콘텐츠
메타버스
로컬콘텐츠
기업소개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C2E 플랫폼 <플레이더월드>
투자단계
시드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는 C2E 인터렉티브 콘텐츠 플랫폼 플레이더월드입니다.
넷플릭스의 <블랙미러:벤더스내치>, 다양한 MBTI 유형 테스트를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인터렉티브 콘텐츠란 위와 같이 사용자의 선택과 이용 방법에 따라 과정과 결과가 달라지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플레이더월드는 스토리 기반의 C2E 인터렉티브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형태의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제작, 유, 판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유형 테스트, 선택형 영상 등의 콘텐츠를, 오프라인에서는 오픈형 방탈출, 체험형 미션 게임 등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더월드는 인터렉티브 콘텐츠의 유일한 ‘앱스토어’를 목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플레이더월드는 이런 팀이에요
C2E 인터렉티브 콘텐츠 플랫폼 ‘플레이더월드’ 운영
자체 인터렉티브 콘텐츠(LEAD 콘텐츠) 제작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도구 ‘플레이메이커’ 운영
콘텐츠 제작 교육을 통해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서비스 소개
인터렉티브 콘텐츠 플랫폼 <플레이더월드>
인터렉티브 콘텐츠 유통 서비스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 도구 <플레이메이커>
콘텐츠 제작 교육을 통한 크리에이터 양성
스토리 내 캐릭터의 선택을 대신하는 인터렉티브 컴포넌트 제공
플레이더월드만의 강점과 기회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어 제작한 콘텐츠를 자사 플랫폼으로 유통 가
QR, 웹 링크를 통해 모바일 앱 설치 없이 이용 가능
다양한 입력 컴포넌트와 콘텐츠 진행 방식을 통한 몰입감 있는 콘텐츠 제작/제공
70여 개 기업의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경험을 통한 다양한 노하우 보유
목표시장과 주요 고객
인터렉티브 콘텐츠는 다양한 시장에 접목이 가능하며 아직 초기 진입시장입니다.
저희의 주요 고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은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
2.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
비즈니스/수익 모델
1.
크리에이터의 제작도구 부가 기능 이용을 위한 제작도구 정기구독 모델 (기본 제작 무료)
2.
크리에이터의 인터렉티브 콘텐츠 판매 수수료 모델
주요 성과
2021년도 매출 2억 4천만 원
플랫폼 가입자 수 누적 50,000명, 콘텐츠 제작자 수 600명
다수 기업과 협업 콘텐츠 제작 경험 보유
용인 에버랜드 오픈형 방탈출 <락스타로 살아남기> 진행
용인 에버랜드 오픈형 방탈출 <랩터 레인저:The Escape> 진행
잠실 롯데월드 할로윈 이벤트 <호러 할로윈:끝나지 않는 악몽> 진행
상표 1건 등록, 특허 1건 출원
전민호 대표 소개
현) 플레이더월드 대표이사
전) 코드네임(게이미피테이션 관광콘텐츠 서비스) 대표
전) (주)해피해킹 대표강사
전) 삼성 멀티캠퍼스 4차산업 선도 인재양성 과정 대표강사
전) 멋쟁이 사자처럼 대표강사
방탈출카페를 즐겨하던 개발자로, 갇힌 공간에서 제한된 시간 안에 진행해야 하는 일반 방탈출의 한계를 벗어나 가장 자신있는 소프트웨어 제작으로 다양한 공간과 자유로운 시간에 진행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서비스하고자 합니다.
팀 소개
박현민 / CTO / 플랫폼 개발 총괄 / 플레이더월드 플랫폼 개발, 코인 노래방 정보 플랫폼 ‘고래방’ 개발, 봉사정보 플랫폼 ‘봉사꾼’ 개발 등
김광수 / Contents Director / 콘텐츠 제작 총괄 / 에버랜드 인터렉티브 콘텐츠 ‘락스타를 살아남기’ 제작, 방탈출 테마 100여개 제작 등
조혜린 / Operator / 콘텐츠 제작 / 행정안전부 ‘신입사원 이구일’ 선택형 영상 콘텐츠 제작 등
외 총 8명의 전문적인 팀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향후 목표
플레이더월드는 C2E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위한 유일한 ‘앱스토어’가 되겠습니다!
수수료 모델에 대한 가설 검증을 마치고 양질의 콘텐츠 수급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와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올해 말 콘텐츠 제작자 1천명 확보, 2022년 12월까지 유료 콘텐츠를 25개 이상 유통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