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스페셜라운드
home
with NextRise
home

지원플레이그라운드

대표
한상빈
설립일
2018/04/04
분야
게임
메타버스
PC
콘솔
기업소개
한국의 슈퍼셀을 꿈꾸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 <지원플레이그라운드>
SNS
Youtube
투자단계
프리시리즈A
한국의 슈퍼셀을 꿈꾸며 참신한 컨셉과 새로운 게임성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는 지원플레이그라운드입니다!
지원플레이그라운드는 참신한 컨셉과 새로운 게임성을 무기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 도전하고 있는 게임 개발사입니다. 저희가 이전에 출시한 <후즈후?>, <젤터>, <트릭아트 던전>와 같은 게임은 별도의 마케팅 없이도 유저의 입소문 만으로 각종 대형 스트리머의 방송에 올라왔습니다. 이를 계기로 저희는 국내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미국 등 해외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현재 지원플레이그라운드는 <후즈후?>의 콘텐츠 업데이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올해 말까지 콘솔화 작업, 내년 초까지 모바일화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2023년 온라인 대전 게임 신작 1종의 닌텐도 스위치 출시를 위해 닌텐도사와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으며, <젤터>의 멀티플레이 버전도 출시하기 위해 밤낮없이 열심히 개발 중입니다.
지원플레이그라운드는 이런 팀이에요
“잊지 못 할 게임을 만든다”는 목표를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서 메가 히트할 수 있는 참신한 게임을 만들고자 노력합니다.
높은 마케팅·제작비를 필요로 하는 모바일 시장에서 벗어나, PC와 콘솔 시장에서 먼저 IP파워를 키운 후 모바일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여 매출을 높이려는 사업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게임 3건 소개
<후즈 후?>
NPC들 사이에서 실제 플레이어를 찾아내는 참신한 게임 컨셉
올해 말까지 추가 업데이트 및 닌텐도 스위치 포팅, 2023년 모바일 포팅 작업 진행 예정
스트리밍 방송에 적합한 캐주얼 게임이라는 의도에 맞게, 대형 스트리머들의 자발적인 방송이 이어지고 있음 (https://youtu.be/FfLTQbj7LU8, https://youtu.be/Wgh97ZhTRB4 등)
<젤터>
좀비 세계에서 살아남는 생존 액션 게임
킥스타터 성공, 위시리스트 16만명 달성
2020년 10월 얼리 억세스 출시. 현재 정식 출시를 위해 멀티 플레이 모드 개발 중
2023년 정식 출시 및 타 플랫폼 포팅 예정
<비 브레이커>
눈 앞의 모든 것들을 마음대로 부술 수 있는 파괴대전 온라인 PVP 게임
가장 많이 부순 팀이 승리하는 새로운 컨셉의 통쾌한 액션 게임
2022년 12월 프로모션 시작, 2023년 중 닌텐도 스위치 출시 예정
지원플레이그라운드만의 강점과 기회
하나, 검증 받은 게임 컨셉 기획 능력
둘, 트렌드를 따라가기 보다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시장을 개척하는 능력
, 30년 우정의 이사진 (대표 및 오범수 이사)
넷, 끊임없는 시장 검증을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개발 방식
목표시장과 주요 고객
글로벌 시장 메가 히트 게임 개발을 목표로 합니다.
목표 지역: (1차) 일본, 대만, 동남아 / (2차) 북미, 서유럽
주요 고객: 새로운 컨셉의 게임을 선호하는 ‘전세계 게임 매니아’
비즈니스/수익 모델
플랫폼에 따라 최적의 맞춤형 BM을 적용하고자 합니다.
PC·콘솔: 유료 다운로드 BM
모바일: 무료 다운로드 & 인앱 아이템 판매 및 광고 BM
주요 성과
<후즈후?> 판매량 약 3만 건 (출시 후 2주 간)
<젤터> 위시 리스트 16만명 달성
2022년 예상 매출 약 8억원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 TOP 3(2020년), 텐센트 GWB 브론즈 수상(2021년), 인디크래프트 대상 수상(2021년)
상표 2건 등록 (후즈후, 젤터) 등
한상빈 대표 소개
현) 지원플레이그라운드 대표
넷마블에서 사업 PM으로 5년 이상 근무
국내외 게임 시장 흐름에 대한 인사이트와 사업 마인드를 가진 창업가입니다.
고등학생 시절 게임 개발사를 창업한 경험과 1인 게임 개발자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개발에 대한 기술적 이해를 갖추고 있습니다.
팀 소개
오범수 / 개발 총괄 / 1인 게임 개발(딤 라이트, 로스트 케이브 등) 경험
김범철 / 게임 기획 / <테라> 참여
전우성 / 프로그래머 / <트리 오브 세이비어> 참여
최규진 / 프로그래머 / <서든어택> 참여
이종호 / 사업 PM / 3개 언어 대응 (영어, 중국어, 힌디어)
총 재직 인원 약 26명
향후 목표
검증 받은 게임 컨셉 기획 능력으로 전세계가 잊지 못할 게임을 만들겠습니다!
2023년 게임 목표 판매량 : 총 400만장
2023년 목표 매출 : 약 270억원
후즈후 목표 판매량 250만장, 목표 매출 120원
젤터 목표 판매량 100만장, 목표 매출 49억원
비브레이커 목표 판매량 50만장 ($19.99). 목표 매출 98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