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움의 힘으로 일상을 행복하게! 창의적인 시각으로 생산적 놀이 공간으로서의 메타버스를 개발하고 있는 라이프페스타입니다.
라이프페스타는 '일상의 게임화'를 추구하는 소셜 게임 기반 메타버스를 만드는 스타트업입니다. 기존의 메타버스 1.0은 현실과 분리된 일종의 환상의 경험이었다면, 앞으로 다가올 메타버스 2.0은 일상과 융합된 세계여야 하기 때문이죠.
현실 게임 기반의 소셜 메타버스 게임 <액티블리>는 라이프퀘스트를 통해 현실을 게임화하여 디지털 보상을 지급합니다. 또한 인터랙티브 지도 기술로 로컬 기반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와도 결합할 예정입니다. 크래프톤, 라인(LINE), 넥슨, 엔씨 소프트 출신의 슈퍼 개발진이 모여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파트너사와도 협업 중입니다.
(주)라이프페스타는 이런 회사입니다.
•
자체 메타버스 서비스와 협업 프로젝트의 하이브리드를 통해 고속 성장 중
•
전 크래프톤, 라인(LINE), 넥슨, 엔씨 소프트 출신의 평균 경력 10년 이상 슈퍼 개발진
제품 소개
•
자체 제작 메타버스 플랫폼 <액티블리>
: 일상의 게임화를 목표로 지도 데이터를 활용하여 현실과 가상의 행동 및 공간 경험이 상호 작용하는 메타버스입니다.
◦
라이프퀘스트: 걷기, 장소 방문, 지역 탐험 등 현실의 퀘스트와 달성 보상
◦
나와 우리의 공간: 개성을 반영한 소셜, 커뮤니티 경험
◦
실제 지도 위 연결 되는 가상 공간: 라이프로깅과 공간, AR을 결합한 게임의 현실화 경험
(주) 라이프페스타만의 강점과 기회
•
글로벌 성공 프로젝트 경험과 메타버스 상용화 경험이 있는 역량 있는 팀
(핵심 멤버 9명 모두 크래프톤 출시 & 협업 경력 존재)
•
일상 생활과 긴밀하게 연결된 B2C 메타버스
•
메타버스 개발 파트너십으로 자체 기술 확장과 시장 반응 빠르게 확인 가능
목표시장과 주요 고객
•
게임과 아웃도어, 엔터테인먼트를 좋아하는 모든 MZ들
•
글로벌 시장 적극적 공략
주요 성과
•
22년도 예상 매출 10억 (최근 3년 간 지속 3배 이상의 매출 상승)
•
동아 국제 마라톤 협업 (Web 3.0 러닝 NFT 프로젝트 <D-RUN>)
•
2022 국가대표 혁신기업 1000 선정
신재찬 대표 소개
•
(현) 라이프페스타 대표이사
•
(전) 크래프톤, 총괄 디렉터 / 글로벌향 아바타 커뮤니티 기반 메타버스 <미니라이프> 출시
•
(전) 이노스파크, 공동대표이사 / <드래곤프렌즈>, <히어로스카이>, <미니라이프> 등 글로벌향 소셜 게임 프로젝트 디렉팅, 글로벌 1,000만 유저 달성
* 2018년, 배틀 그라운드 개발사 PUBG(현 크래프톤)에 회사 매각
•
(전) 조이시티, 총괄 디렉터 / 소셜 게임 <룰더스카이>로 국내 최고 매출 300일 이상 달성
•
연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
임원 소개
•
조아라 COO / 전) 크래프톤, 이노스파크, LINE, 컴투스 등 / 연세대학교 영어영문/신문방송학과 졸업
•
안창민 CTO / 전) 크래프톤, 이노스파크, 조이시티 등 / 연세대학교 컴퓨터공학 졸업
향후 목표
•
<액티블리>를 시작으로 라이프스타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겠습니다!
◦
23년 1.0버전을 시작으로 2024년 리얼 월드 메타버스 플랫폼 완성
◦
22년 시리즈A 라운드 펀딩 완료
◦
23년 협업 프로젝트들의 순차적 론칭
◦
23년 30억 매출 / 30명 규모의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