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스페셜라운드
home
with NextRise
home

도비캔버스

대표
이재훈
설립일
2023/05/11
분야
AI
콘텐츠
플랫폼
캐릭터
애니메이션
기업소개
오타쿠를 위한 AI 콘텐츠 창작 통합 플랫폼, 도비캔버스 !
투자단계
프리시리즈A
파트너사
센트럴투자파트너스
1 more property

도비캔버스

오타쿠를 위한 AI 콘텐츠 창작 통합 플랫폼, 도비캔버스 입니다!

도비캔버스 홈페이지 | 도비캔버스 갤러리 | X(트위터)

[도비캔버스]는 이런 팀이에요

빠르고 애자일한 제품 개발 싸이클로 끝없는 실험과 데이터 분석을 반복하며 최적의 성장 전략을 도출해내는 팀, 도비캔버스입니다.
다양한 최신 AI 기술과 쉬운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손쉽게 웹툰부터 숏폼 생성까지.
내가 만든 캐릭터와 나만의 스토리를 담은 웹툰을 직접 연재하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비캔버스]만의 강점과 기회

내가 원하는 캐릭터를 연속하여 그릴 수 있는 기능
LoRA 및 IP-Adapter 기술을 활용하여 캐릭터의 연속성을 유지하는 이미지 및 웹툰 생성 가능
캐릭터가 유지되는 이미지 생성 =>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가 만들어짐
캐릭터 유지를 통해 스토리가 있는 완성형 콘텐츠 창작
서비스 내 소셜 커뮤니티를 통한 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도비캔버스 소셜 커뮤니티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결과물을 서로 공유
나의 작품을 연재하며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함께 캐릭터&스토리 아이디어를 디벨롭하고 참여하며 유대감 형성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작가에게 도비(GPU사용시간) 선물 기능
고도화된 애니메이션 생성 기능
캐릭터 이미지 한 장만으로 원하는 대사에 맞춰 입 모양과 표정이 함께 움직이는 4~6초 분량의 애니메이션 비디오 클립 생성 가능
기존의 B2C 시장을 넘어 전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B2B 협업 가능

목표시장과 주요고객

글로벌 시장 AI 콘텐츠 창작 통합 플랫폼 도약을 목표로 합니다.
목표 국가: 일본 - 시범 마케팅을 통한 8개 국가의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여 국가별 비교 분석 진행 결과, 모든 국가 중 일본에서 가장 높은 리텐션 및 수익성이 관측됨 - 일본시장에 집중하여 서비스 전개 후 타국가로 진입 계획
주요 고객: 캐릭터와 애니메를 좋아하는 모든 오타쿠

비즈니스/수익 모델

GPU 크레딧 판매
사용자가 직접 사용한 GPU 사용량에 비례하여 과금
과도한 이미지 생성으로 인한 GPU 서버 비용을 감당하지 못하는 기존 서비스 문제 극복
월 구독 상품
구독 상품을 구매하면 매일 출석 일수에 비례하여 할인된 가격에 GPU 크레딧 획득
사용자 리텐션을 높이고 소과금러 그룹을 유지하기 위한 장치
마켓 플레이스
피드에 공유한 사용자의 창작물을 통해 인기도에 비례하여 보상 지급
향후 사용자 창작물 및 굿즈 판매 등으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확대 예정
B2B 협업
애니메이션 생성 기능 고도화를 통해 전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B2B 협업 가능

투자 유치

매출액 : 2023년 2,000만원 / 2024년 상반기 2,000만원
투자 이력 / 누적 투자 유치액 : 1억 원 ( 2023.11 라구나 인베스트먼트 )
희망 투자 유치액 : 10억 원
정부지원사업 :
- 2024.07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피칭 플랫폼 KNOCK 정규라운드 선정
- 2024.06 『한국콘텐츠진흥원』 투자연계 창업도약 프로그램 (일반형) 선정
- 2024.05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청주시 기술선도 스타트업 R&D 지원사업 선정
- 2023.11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 선정
- 2023.05 『한국콘텐츠진흥원』 극초기 스타트업 지원사업 선정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CREATIVE 팀

Copyright AC:DC Corp. All Rights Reserved.